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02-BIG5 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 꿀tip

본문

안녕하세요! 오랜만이네요ㅎㅎ

그간 코로나 이슈도 있고, 병동 적응에, 이사에 이것저것 해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아 그동안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못했어요ㅠㅠ

이제 다시 간호사 취업 뽀개기! 로 돌아와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

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!


자, 일단 쥴리쌤이 생각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~

바로바로!! "자기 탐색"입니다.

내가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, 어떤 교내/교외 활동을 해 왔는지를 알아보는 거예요!!

"자기 탐색" 말은 너무 어렵지만,

A4 종이 한 장과 핸드폰! 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을 만큼ㅎㅎ

어떻게 보면 굉장히 심플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!

그럼~ A4 한 장과 펜을 준비해주시고~

쥴리쌤의 안내를 따라 함께 "자기 탐색"을 시작해봐요!

(지금 눈팅만 하고 귀찮다고 안 하지 마시구!!ㅎㅎ 정말 간단하니까 일단 시작이라도 해보기~!)


1. 종이의 맨 위에 나의 입학 연도를 적어봐요

2. 일정한 간격으로 현재까지의 연도를 차례로 적습니다.

(↓아래 참고해주세요)

2017년도

2018년도

2019년도

2020년도

3. 각 해당 연도에 해당하는 [나의 학점, 교내 활동/교외활동, 받은 장학금/상장, 봉사활동, 외국어 점수]를 적습니다.

(이때 핸드폰이 필요해요! 학교 포탈에 들어가거나 갤러리를 뒤지며 최대한 다양한 정보를 작성해봐요!)

4. 내가 남들과 다르게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내 형광펜으로 표시

5. 내가 어필할 수 있는 인재상 생각하기

-> 이 부분이 조금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일 수 있는데요, 예시를 참고해 주세요!ㅎㅎ(예시 외에 다양한 케이스가 있습니다!)

 

예를 들어) ☞해외 인턴십이나 국제봉사활동 같은 경험, 좋은 외국어 점수가 있으면 난 글로벌 인재, 외국어 역량을 가진 인재로 어필

☞ 병원 봉사시간이나 요양원 봉사시간이 많으면 나는 봉사를 성실히 하는 인재, 간호사로서의 꿈을 ~로 키웠음 등으로 어필

☞ 멘토링이나 튜터링 등으로 상장을 받거나 관련 경험이 많으면 후배나 타인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~ 등으로 어필

☞ 좋은 학점이 나왔을 경우/혹은 학점의 변화 양상에 따라 : ~학에 흥미를 느껴 ~전문간호사로서의 꿈을 키움, 간호학의 전공지식에 대한 높은 이해~ 등등으로 어필

 

((혹시 이 단계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4단계까지 완성한 뒤 주저하지 말고~! 비밀 댓글 달아주시거나 연락 주세요~!(카카오: rnj16) 쥴리쌤이 열심히 노력하는 예쁜 후배님들이구나~ 생각하고 함께 도와드릴게요!))

6. 끝입니다!ㅎㅎ


SN 여러분! 쥴리쌤이 소개한 <A4용지 자기 탐색>을 통해

나는 그동안 대학생활을 하면서 어떠한 학생이었고, 어떤 점을 어필할 수 있겠구나~ 하는

감이 조금 오셨나요??

실제로 동기들, 후배님들 컨설팅을 진행해주면서 이 부분을 생략하고 바로 자소서 항목에 따른 자소서 쓰기를 시작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,

이러한 자기 탐색을 하지 않고 바로 자소서 쓰기를 진행하게 된다면

'소재 고갈, 주제 겹침, 근거 없는 자기주장, 인재상에 따른 효과적인 자기 어필 결여' 등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어요!

따라서, 인사채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알찬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해서

저는 이 자기 탐색의 과정을 꼭! 꼭! 해보시고 자소서 작성을 시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:)

+) 혹시 이 과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주저하지 말고~! 친한 언니에게 물어본다고 생각하고 비밀 댓글 달거나 연락 주세요(카카오: rnj16). 쥴리가 열심히 노력하는 예쁜 후배님들이구나~ 생각하고 함께 도와드릴게요!

***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용~

*** 공감과 댓글은 제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:-)

관련글 더보기